본문 바로가기

사세요 마세요

능인향당 - 여전히 인센스스틱 유목민

728x90
반응형

TWL에서 구경하다가 발견한 브랜드다. TWL에 입점되어 있는 건 자연산 침향이었다. 지금까지 실패의 경험이 충만한데다가 그걸 무릅쓰고 배팅하기에 가격이 너무 비싸서 (많이 들어있긴 했는데 오만원 쯤이었음) 동일 브랜드의 기본라인 선향을 주문했다.

쇼핑몰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아서 몇 개 없는 후기를 참고해 구매했다. 일단 탄내가 안 나고, 은은하고, 샘플을 준다는(!) 후기를 보고 능인향과 솔향을 골랐다.

가격대비 정말 많이 들어있다. 170스틱


능인향당의 센스가 폭발하는 지점이 바로 여기다. 판매중인 향을 하나씩 샘플로 이름까지 친절히 잘 붙여서 보내준다는 것! 당연하겠지만...내가 궁금했던 제일 비싼 스틱은 프리미엄라인이라 샘플이 오지 않는다.

이걸 피워보니 내 취향에 재일 잘 맞는 것은 꽃향기가 나는 백련이었다. 나머지는 조금 더 가볍거나 무겁거나 하는 정도의 미묘한 차이일뿐 모두 어쨌든 절향이었다.


 구매해본 스틱들 중에 제일 예쁘게 탄다. 모양새는 딱 국내 절이나 사극에서 본 것처럼 생겼다. 향을 피우면 연기가 양갈래로 갈라져서 곱게 올라간다.

상품후기에 있던 대로 탄내가 안 난다. 숨쉬기에 편안하다는 건 완전 인정. 그렇지만 솔향을 피운다고 숲내음이 나진 않는다.

나그참파는 동남아 사원향이었다면 능인향당은 한국식 절의 향이다. 같은 절의 향이라도 정말 정말 다르다.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