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사세요 마세요

킨토 칼럼 커피 드리퍼 KINTO column coffee dripper

728x90
반응형



동생이 생일선물로 사무실에서 쓰라고 사준 1인용 드리퍼다. 종이 필터를 끼우지 않아도 되고 원두 10g만으로 내릴 수 있어서 200ml 이하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. 톨 사이즈도 부담스러운 내게는 딱 좋은 추출양이다.

생각보다 덩치가 커서 놀랐고, 브라운이라고 적혀있었으나 아주 진한 고동색이라는 점이 눈에 띄었다. 플라스틱이라 허술할 줄 알았는데 모든 파트의 아귀가 딱딱 맞아서 완성도 있는 느낌이었다.

사용하기에도 너무 편리하다. 드리퍼는 여러 크기의 컵에 올릴 수 있도록 바닥이 넓다. 작은 턱도 있어서 컵의 입구에 탁 걸린다. 추출하는 동안에는 옆의 작은 구멍으로 추출된 양을 볼 수 있고(사진에는 안 나왔지만 잘 보임) 추출을 마치면 받침대로 드리퍼를 옮기면 된다. 받침대와 드리퍼를 같이 들고 치우면 끝!

커피 추출도 잘 된다. 다만 드리퍼 전체가 망으로 되어 있어 전면에서 추출이 다 되기 때문에 물빠짐 속도가 엄청 빠르다. 그래서 처음엔 원두를 더 잘게 갈아 추출했는데, 그럴 필요는 없는 것 같다. 다음에 일반 드리퍼에 내릴 때처럼 평범하게 갈아서 추출했더니 충분히 맛이 좋았기 때문이다.

너무 마음에 드는 선물이야 고맙다

728x90
반응형